2016.2.14(일) ~22(월)
"사과"에 대한 무수운 단상
아무리 좋은 사과로 가득찬 상자도 한, 두개의 썩은 사과가 들어 있다면 결국 상자 전체가 다 썪어 버린다는....
그래서 인지 "황금사과"라는 책 제목에 끌렸다
좋은 사과가 아닌 황금사과는 무엇인지? 어떻게 상위1%의 황금사과가 되는지....
책을 다 읽고 난 후의 느낌은 역시....
꿈과 열정으로 시작해서....중간에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지속하는 성실함......
그리고 상대방(고객이든 동료든)을 배려 해주는 관대함.....
작을 것 까지 챙기고 신경쓰는 세밀함....
거절을 두려워하지 않는 용기....
그리고 이야기로 풀어내는 소통....
사람 마음은 다 같은 것 같다
동양이든 서양이든.....
한번 읽어 봄직한 책이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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황금사과 자기혁신 5단계
1. Find : 자신의 가치를 재발견하라
2. Design : 발견한 가치를 꾸준히 가꿀 방법을 강구하라
3. Show : 다른 사람의 인정을 얻을 때까지 내 가치를 보여줘라
4. Reaction : 다른 사람들과 공감하라
5. Plus a : 다른 사람들의 가치와 함께 가라
황금사과 법칙 1 : 자신이 가진 것이 다른 이에게 어떤 가치를 부여하는지부터 알아야 한다
황금사과 법칙 2 : 당신의 아이디어가 선택되려면 먼저 그들의(고객) 속도를 늦출 '과속방지턱'을 설치해야 한다
황금사과 법칙 3 : 그들이 가장 편안함을 느끼는 방식이 무엇인가를 먼저 찾아내야만 한다
황금사과 법칙 4 : 거절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해야만 한다(그들과 어떻게 소통하는지 배워라)
황금사과 법칙 5 : 그 가치를 제대로 표현하려는 노력과 정성은 진심이다
황금사과 법칙 6 : 당신의 아이디어에 이야기가 결합되는 순간 또 다른 새로운 가치가 창출된다
황금사과 법칙 7 : 무엇인가 그 이상을 제공하라 (덤의 원칙)
황금사과 법칙 8 : 경험이 많고 실력이 좋은 사람을 멘토로 삼고, 당신이 줄 수 있는 무언가로 보답하라
황금사과 법칙 9 : 만족스러운 사람과 일하기 위해서는 내 스스로 먼저 황금사과가 되어야 한다
좋은 문구
- 헤르메스 : 그리스 전령의 신, 장사의 신, 상업의 신, 행운의신
- 세상의 모든 것은 그 잠재가치를 발견하기에 따라 값어치가 달라진다(가치창조 -> 가치혁신)
- 제로가치 -> 무한가치로 이루어내는 방법
- 신뢰감은 권위와 함께 따라온다
- 신뢰성은 시장성이 높은 가치이다
- Good Housekeeping Seal (하자 있는 물건 구매 시 교환과 환불을 약속하는 인증서)
- 긍정적인 귀속감, 긍정적인 체험
- 고객을 설득하려면 먼저 자신의 가치를 알아야 한다
- 초창기에는 누구나 지친다. 그렇다고 내 의지가 완전히 꺾인 것은 아니다
- 내가 여기서 무엇을 하고 있는지 알릴 "표지판"이 필요하다 (과속방지턱)
- 과속방지턱 법칙
- 찾는 이들이 많아졌다고 해서 사는 이들까지 늘어나는 것은 아니다
- 모든 비즈니스는 고객이라는 존재의 유형과 그들의 각기 다른 욕구를 파악하는 데서 출발한다
- 가치는 키울수록 커진다
- 거절에 대한 두려움은 경험이 많은 판매의 고수들조차 마찬가지다
- 국수를 밀어 넣지 말고 당겨라
- 진열(display)의 개념의 필요
- 매너는 어려운 과목이다
- 당신이 하는 프리젠테이션의 핵심은 결국 "공감대 형성"이다
- 이야기는 장벽을 허무고 유대감을 창조한다
- 익숙한 것에서 새로운 것으로 다리를 놓아라
- 주장/사실/일화/증거, 짧게 요점만 말해라
- 세상으로 열린 문 하나......그것이 개인사에서는 직업이다
- 사람들이 초기에 대부분 포기하는 이유의 대부분은 "너무 지루해서"이다
즉, 모든 일의 시작이 "지루하다"는 것을 미리 알고 있다면, 포기하지 않을 확률이 높다
- 어떤 노력이든 시작단계부터 특별한 무엇인가를 쏟아 부어라
- 모든 노력을 시작할 때 최선을 다하되, 그에 더하여 무언가를 또 하라
- 영혼의 관대함은 신뢰를 불러 일으키고 신용을 높여준다
- 누군가에게 무엇을 주어도 당신의 "몫"은 줄지 않는다
- 인생의 충전기 (가족, 친구, 운동)
- 멘토가 내 스스로 받아들이거나 따르기 힘겨운 말을 한다해도, 그것을 즉시 인정하는 것이 중요하다
- 직업을 찾을 때의 자문
; 주변에 어떤 사람들이 있으며, 어떤 사람들과 같이 일할 때 즐거운가?
- 직업은 계속되지 않지만, 사람은 계속된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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